김기현 "김경수, 방귀 뀐 놈이 성내…속으론 쾌재 부를 것"

입력 2022-12-28 11:24   수정 2022-12-28 11:25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특별사면으로 출소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사면을 원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방귀 뀐 놈이 성낸다는 속담이 떠오른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김 전 지사도 대선병에 걸린 것 같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민주주의의 핵심 기반인 대통령선거를 조작했던 반(反)민주 중범죄자로서 그야말로 헌정 농단의 주역인 자가 자기 죗값에 대해 백번 천번 반성하고 사과해도 모자랄 지경인데, 마치 영웅처럼 행세하고 있다"며 "참을 수 없는 분노에 피가 거꾸로 치솟는 듯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아마도 김 전 지사는 속으로는 향후 대선 도전을 위한 정치적 발판을 마련했다며 쾌재를 부르고 있을 것 같다"며 "'운동권 꼰수기(꼰대·수구·기득권)'들 세상에서는 감옥에 갔다 와야 별을 달고 성골이 된다는 해괴한 관행이 있다는데, 김 전 지사는 성골에 진입하고 동시에 조기 석방도 됐으니 일거양득인 셈"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온갖 범죄혐의에도 불구하고 '방탄의원단'을 내세워 당대표 자리를 꿰차고 있는 이재명 대표와 어쩜 이렇게 판박이인지, 민주당은 마치 후안무치 양성소 같다"며 "세상이 바뀐 줄도 모르고 그냥 화석으로 굳어버린 86세대 운동권 논리에 함몰된 한 민주당에는 희망이 없다는 정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앞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으로 수감됐다가 윤석열 정부의 특별사면으로 출소한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이날 0시 창원교도소를 나오면서 이번 사면에 대해 "받고 싶지 않은 선물을 억지로 받은 셈"이라고 밝혔다.

최근 김 전 지사는 배우자를 통해 가석방 불원서를 제출했다고 전한 바 있다. 그는 불원서에서 특별사면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에 들러리가 되는 끼워넣기 사면, 구색 맞추기 사면을 단호히 거부한다"는 뜻을 밝혔다.

김 전 지사는 이어 "원치 않았던 선물이라 고맙다고 할 수도 없고, 돌려보내고 싶어도 돌려보낼 방법이 전혀 없었다"며 "결론적으로 보낸 쪽이나 받은 쪽이나 지켜보는 쪽이나 모두 난감한 상황"이라고 했다. 또 "(이번 사면이) 국민 통합을 위해서라는데 통합은 이런 일방통행, 우격다짐으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을 국민들이 훨씬 더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제가 가졌던 성찰의 시간이 우리 사회가 대화와 타협, 사회적 합의를 토해 더 따듯한 사회를 만드는 걸음이 되도록 더 낮은 자세로 성찰하고 노력하겠다"며 "정치인의 한사람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못한 점,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